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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블프’ 온라인 매출 74억달러…작년보다 19% ‘껑충’

미국 최대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쇼핑 매출이 작년보다 19% 증가한 74억달러(약 8조7300억원) 상당에 달했다고 2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추수감사절인 지난 28일 하루 동안에만 온라인 쇼핑 매출은 42억달러(약 5조원)로 작년보다 15% 증가했다. 사이버먼데이인 오는 2일까지 미국 온라인 매출은 94억달러(약 11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WSJ는 미국 고용률 강세와 주식시장 호황으로 저소득층에서부터 임금이 오르면서 소비도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월마트와 타겟, 베스트바이, 딕스 스포츠용품 등 대형 유통체인 업체들은 이 쇼핑 휴일동안 수요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연구기업 NPD그룹은 10만여명 소비자로부터 받은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소비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작년보다 증가했다고 전했다. 마샬 코언 NPD 애널리스트는 “일찍 쇼핑을 한 경우도 주목할 만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은 진정한 휴일(블랙프라이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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