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Instagram

[신간소개]디지털사진, 그리고 컴포지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직관적인 시각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들은 현대 사회의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여기서 쏟아져 나오는 이미지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바쁜 현대인들은 찰나의 순간 입맛에 맞는 것들을 취사선택한다.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오른 것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이미지는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을까? 좋은 이미지란 화려한 테크닉이 구사된 것이라기보다, 보는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비주얼 스토리텔링이 잘 녹아든 이미지라 할 수 있다. 비주얼 스토리텔링은 시각적인 사진이나 영상 등의 매체를 중심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인데, 이것의 기반을 이루는 ‘구도’를 잘 조직하고 구성함으로써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눈앞에 보이는 것들을 화면에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무엇을 넣고 무엇을 뺄 것인가?’, ‘무엇을 더 강조할 것인가?’ 등을 고민하는 사이, 구도는 흘러가는 시간을 유기적으로 조직하여 프
by [신간소개]디지털사진, 그리고 컴포지션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