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Instagram

왓챠, 콘텐츠 추천 서비스·OTT 서비스명 개편…새단장 [공식]

(주)왓챠가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앞서 브랜드 인지도 및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명과 로고 디자인을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주)왓챠는 콘텐츠 평가 및 추천 서비스 ‘왓챠’를 ‘왓챠피디아’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왓챠플레이’를 ‘왓챠’로 각각 변경했다. ‘왓챠피디아’(WATCHA PEDIA)는 영화·TV프로그램·도서 평가 및 추천 서비스 ‘왓챠’ 베타 버전이 2012년 8월 세상에 처음 공개된 후 8년 만에 갖게 된 새 이름이다. 왓챠피디아는 영화 평가 및 추천 서비스로 시작해 2015년에는 TV프로그램, 2017년에는 도서로 콘텐츠 평가 및 추천 영역을 확장했다. 새 이름은 향후 더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허브(Hub)로 발전하겠다는 지향성을 담았다. ‘왓챠피디아'는 서비스명 개편과 동시에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과 사용자 경험(UX·User Experience)을 개선하기 위한 변화도 반영했다. 개선된 버전에서는 하단
by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