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대란 혼선’ 오죽하면…소비자 ‘마스크 판매정보’ 사이트 등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빚어지자 마스크 판매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까지 등장했다. 정부가 공적판매를 확대하며 수급 개선에 나섰지만 여전히 일선에서는 ‘마스크 대란’이 지속되자 소비자들이 서로 정부 공유에 나선 것. 앞서 ‘코로나있다’ 등 코로나19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개발된 웹사이트들 열풍의 또 다른 흐름으로 가격과 판매처 등 마스크에 대한 주요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표기해둔 것이 특징이다. 마스크는 지난달 중순부터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며 품절 사태를 겪고 있다. 품절 사태가 장기화되자 개발자들은 정보를 공유하는 웹사이트 개발에 뛰어들었다. 지난달 26일 개설된 웹사이트 ‘마스크쇼핑(mask.shopping)’은 마스크를 판매 중인 쇼핑몰을 실시간으로 정리해 제공 중이다. 마스크쇼핑은 재고가 생기는 마스크를 우선순위로 상단에 노출해주고 있다. 마스크의 가격과 재고를 위주로 소개해주고 있으며 링크를 통해 판매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by ‘마스크 대란 혼선’ 오죽하면…소비자 ‘마스크 판매정보’ 사이트 등장
by ‘마스크 대란 혼선’ 오죽하면…소비자 ‘마스크 판매정보’ 사이트 등장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