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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출신 없는 ‘서울 홍보대사’ 방탄소년단…“효자노릇 톡톡”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BTS)과 서울시가 인연을 처음 맺은 것은 2017년 9월. 전세계 100여개 국에 방영하는 서울관광 광고에 출연할 얼굴로 BTS가 낙점됐다. 당시에는 글로벌 파급력이 지금처럼 큰 것은 아니었지만, 충분히 잠재력이 높다고 판단했고 결과적으로 ‘잭팟’이 터졌다. 그로부터 4년째 서울시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서울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BTS가 2017년 가장 처음 출연한 서울 관광 광고는 1분 동안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라는 주제로 서울로7017, 한강공원, 잠실운동장 등 서울의 명소에서 멤버들이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같은 해 BTS가 부른 서울송 ‘WITH SEOUL’ 음원을 발표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다. 당시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서울시 관광홈페이지 서버가 3시간 넘게 다운되는 소동을 빚기도 했다. 음원 공개와 동시에 서울시 관광홈페이지 동시 접속자가 평소보다 100배 넘게 몰려 서울시 직원들을 화들짝 놀라게 했다. 서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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