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만원대 외제차’ 나왔다…폭스바겐, ‘국민 수입차’ 부상하나
독일 브랜드 폭스바겐이 2000만원대 새 모델을 무기로 국내 수입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프리미엄·희소성이 주가 되는 수입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대중화를 선도 하겠다는 차별화 된 전략이다. 구매 장벽을 낮춰 누구나 독일 자동차 브랜드의 높은 상품성을 누릴 수 있는 시장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5일 2300만원대에 7세대 신형 제타를 출시해 이목을 모았다. 국산 브랜드의 준중형 세단 수준의 가격이다. 1979년에 처음 출시된 제타는 40여년 동안 전세계에서 1750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로, 국내에서도 2005년 폭스바겐코리아 설립 이후 1만7000여대가 넘게 판매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7세대 신형 제타의 가격은 2300만원대부터다. 개소세 인하분을 반영해 프리미엄 모델이 2714만9000원, 프레스티지 모델이 2951만6000원이다.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대 14%의 추가 할인 효과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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