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Instagram

레전드 스카치 위스키 ‘패스포트’ 재출시… “뉴트로 감각으로 국내 위스키 대중화 이끌 것”

추억의 스카치 위스키 ‘패스포트’가 새 단장을 거쳐 국내 시장에 다시 선보인다. 위스키 ‘임페리얼’ 판매업체 드링크인터내셔널은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첫 특급 위스키로 불린 패스포트를 리뉴얼해 재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주류 시장에 새롭게 출시되는 패스포트는 특유의 녹색 사각형 병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등 세부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984년 국내 출시된 패스포트는 1994년 국내 시장점유율 49.3%를 기록하면서 위스키 판매 1위에 오른 제품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단일 제품으로 국내 위스키 시장 전체 규모보다 많은 판매고(작년 기준)를 올리는 세계적인 위스키로 알려졌다. 국내 시장에서는 2015년 단종된 이후 약 5년 만에 다시 출시되는 것이다. 1965년 마스터 블렌더 ‘지미 랭(Jimmy Lang)’에 의해 처음 만들어진 패스포트는 시바스 브라더스의 아이코닉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지역 글렌
by 레전드 스카치 위스키 ‘패스포트’ 재출시… “뉴트로 감각으로 국내 위스키 대중화 이끌 것”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