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m 이상 고가굴절 소방 차량 도입 등 고층건물 화재진압 대책 절실”
지난 10월 8일 울산시 남구 33층 주상복합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는 15시간 40여분 만인 9일 오후 3시경에야 완전히 진압됐다. 이 화재로 사망자는 없었지만 소방대원 1명을 포함하여 93명이 연기흡입 등으로 병원으로 이송됐다. 30~33층 등 고층의 경우 대부분 집이 전소해 물적 피해액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처럼 초고층건물에 화재가 발생하면 피해가 특히 커 보완 대책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초고층 화재 진화에 효과적인 90m 이상의 고가굴절소방차량 도입 요구도 그 중 하나다. 울산시 소방 당국이 보유한 소방차량 중 최고 작업 높이는, 52m에 불과한 것으로 전해 졌다. 지난 화재당시 33층 주상복합건물 화재 진압에는 턱없이 부족한 수준. 부산에서 보유중인 70m급의 고가차량을 투입하느라 시간이 지체돼 초기 대응이 늦어졌다는 지적이다. 한 소방분야 전문가는 “70m 굴절사다리차는 현재 전국에 총 10대만이 배치되어 고층화재 건물에서 화재 발생 시 각 시마다 신속하게 투입이
by “90m 이상 고가굴절 소방 차량 도입 등 고층건물 화재진압 대책 절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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