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감상시대… 공연도 신문처럼 구독해서 본다
공연업계에서 구독 경제의 싹이 움트고 있다. 아직은 영화, 드라마 등 다른 콘텐츠 산업에 비해 규모가 미약하지만 팬데믹으로 공연장을 찾는 대신에 다양한 방식으로 공연을 즐기려는 팬들이 늘고 있다. 이에 공연계에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오디오, 텍스트 등 여러 형태로 구독 경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험이 이어지고 있다. OTT 플랫폼 ‘레드컬튼’은 국내 첫 ‘공연 전문 OTT’를 표방하고 나섰다. 극장 상영작, 소극장 공연, 낭독극 등을 월 9900원에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한 배역을 여러 배우가 연기하는 작품의 경우 각각의 배우가 출연하는 회차의 영상을 제공한다. 연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공연 티켓북 애플리케이션 ‘PL@Y’의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연극 ‘그날이 오면’ ‘의자 고치는 여인’ 등 총 23편의 작품이 올라와 있다. 이상진 레드컬튼 대표는 “서비스 이용자는 꾸준히 늘고 있다. 1000명 이상의 유료 구독자를
by 나홀로 감상시대… 공연도 신문처럼 구독해서 본다
by 나홀로 감상시대… 공연도 신문처럼 구독해서 본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