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文대통령 “백신이 해결책 될 줄 알았는데 예상 밖… 접종은 필요”
2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219명이다. 누적 확진자는 20만1002명. 코로나19 발생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20만 명을 넘었다. 약 1년 2개월 만인 올 3월 10만 명을 넘었는데 불과 4개월여 만에 2배로 늘어난 것이다. 그만큼 최근 코로나19 확산 속도가 빠르다. 특히 7월부터 본격화한 4차 유행은 전파력이 강한 인도발 ‘델타 변이’가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 ‘델타 플러스 변이’의 국내 유입까지 확인되면서 4차 유행의 장기화 가능성도 우려된다.○ “델타 플러스, 백신 항체 피하는 돌연변이” 2일 현재까지 확인된 국내 델타 플러스 변이 감염자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A 씨뿐이다. 하지만 방역당국은 추가 감염자가 지역에 퍼져 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이미 A 씨의 자녀가 다니는 학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당국은 A 씨의 가족과 직장동료, 학원 종사자 등을 상대로 델타 플러스 변이의 감염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델타 플러
by [단독]文대통령 “백신이 해결책 될 줄 알았는데 예상 밖… 접종은 필요”
by [단독]文대통령 “백신이 해결책 될 줄 알았는데 예상 밖… 접종은 필요”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