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銀, 매각 불발된 소비자금융 단계적 청산
한국씨티은행이 6개월가량 추진해온 소비자금융 부문 매각에 실패하면서 해당 사업을 단계적으로 청산하기로 했다. 2004년 옛 한미은행을 인수하며 출범한 씨티은행은 17년 만에 소매금융과 카드 사업을 철수하고 기업금융만 남게 된다. 고객들의 혼란이 예상되는 가운데 2500여 명에 이르는 소매금융 직원들의 구조조정을 놓고 노사 갈등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은 이와 관련해 소비자 보호 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한국씨티은행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소비자금융 사업 부문의 단계적 폐지를 최종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을 다른 법인에 팔지 않고 기존 고객과 직원들을 점진적으로 줄이면서 청산하겠다는 것이다. 한국씨티은행은 4월 모기업인 미국 씨티그룹의 사업 전략 재편에 따라 소매금융 부문 매각에 나섰다. 당초 전체 매각을 추진했지만 인수 희망자를 찾기 어려워 카드, 자산관리 등 우량 사업을 떼어내 매각하는 부분 매각 등을 저울질해왔다. 하지만 직원들의 고용 승계와 인건비 부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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