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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코어보다 궁금해 필드 위 너의 패션

‘더위가 사그라진다’는 처서(處暑)가 지나고 골프 시즌이 돌아오고 있다. 가을철 골프 성수기를 맞아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가을겨울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는 초고가 프리미엄 골프웨어들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CJENM에 따르면 전 세계 3만8000여 개의 골프 코스 한국 비중은 2%에 불과하다. 하지만 한국의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약 5조7000억 원으로 전 세계 골프코스 42%를 차지하는 미국(1조3000억 원)의 4배 이상이다. 업계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비즈니스 골프’ 문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골프가 스포츠의 일환인 미국과 영국에서는 골프 용품 중심의 시장이 형성됐지만, 골프가 문화인 한국과 일본에서는 골프웨어 시장이 더 발전하게 된 것이다. 올가을 필드 위에서는 스코어 경쟁보다도 더 치열한 패션 경쟁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살랑살랑’ 플리츠 치마에 시스루 바람막이… 필드 위 주인공은 나야 나 MZ세대가 주도하는 골프웨어 시장 한섬-랑방, 신세계-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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