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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KSTM, 커뮤니티형 모빌리티 ‘셔클’ 성공 가능성 확인

국내 최초 커뮤니티형 라이드 풀링 서비스 인공지능 경로 생성, 이용객 91% 긍정적 평가 솔루션 고도화해 하반기 본 사업 진행 현대자동차의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커뮤니티형 모빌리티 시범 서비스 ‘셔클’이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현대자동차는 8일 KST모빌리티(이하 KSTM)와 함께 2월부터 5월까지 진행한 라이드 풀링(합승) 모빌리티 ‘셔클’ 시범 서비스에 대한 운영 성과를 공개했다. 셔클은 반경 약 2km의 서비스 지역 내에서 호출을 통해 승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태우고 내려주는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서비스다. 시범 서비스 지역은 은평뉴타운(은평구 진관동)이었다. 현행 택시발전법상 합승은 금지돼 있지만 2019년 11월 현대차와 KSTM의 프로젝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로 지정되면서 국내 최초의 라이드 풀링 서비스인 셔클의 시범 운영이 가능해졌다. ● 일상형 모빌리티 서비스로서의 가능성 확인 셔클은 목적지가 다른 여러 승객이 함께 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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