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3Q 매출 역대 최고…쇼핑·광고에 신사업까지 ‘비대면 특수’
‘비대면 대표주자’ 네이버가 쇼핑·광고·핀테크 등 주요 부문 호조로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쇼핑·광고 등 주력사업뿐만 아니라 핀테크·콘텐츠·클라우드 등 신사업분야의 가파른 성장으로 ‘비대면 수요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결과다. 네이버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4.2% 늘어 1조3608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76% 늘어난 2353억원이다. 네이버는 라인-Z홀딩스 경영통합 반독점심사 승인에 따른 중단사업손익 인식과 네이버의 중장기 사업 방향을 반영해 2020년 3분기부터 매출 구분을 변경했다. 이번 매출 구분 변경에 따라 제외된 라인의 매출을 포함 시 네이버는 사상 최초로 분기 매출 2조원을 넘어선 2조598억원을 기록하게 된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Δ서치플랫폼 7101억원 Δ커머스 2854억원
by 네이버, 3Q 매출 역대 최고…쇼핑·광고에 신사업까지 ‘비대면 특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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