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하트’ 보고 샀는데 짝퉁…유명 브랜드 ‘아미’ 사칭 주의보
빨간색 하트에 알파벳 A가 붙은 로고로 유명한 프랑스 패션 브랜드 ‘아미(AMI)’를 사칭하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 관련 소비자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2개년(3~4월)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아미 사칭 사이트 관련 소비자상담이 총 27건 접수됐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3월 4건에서 4월 23건으로 5배 넘게 늘었다. 아미 사칭 사이트는 대부분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내에 할인 광고를 노출해 소비자를 유인했다. 소비자상담 27건 중 17건(63.0%)가 SNS 광고를 통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브랜드 로고를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사이트 주소에 브랜드명을 포함해 사칭 사이트를 공식 홈페이지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았다. 소비자상담 27건을 불만 유형별로 살펴본 결과, ‘계약취소·환급 등의 거부 및 지연‘이 17건(63.0%)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사업자 연락두절·사이트 폐쇄‘가 4건(14.8%), ‘오배송‘과 ‘계약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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