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게임, 日 손잡고 한국 시장 공습… 국내 톱 20개 중 7개 점령
중국 게임들이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급성장한 기술력에 더해 최근에는 일본과의 합작으로 게임 기획력과 지식재산권(IP)까지 보강한 ‘중일 연합군’의 공세도 거세져 한국 게임들을 위협하고 있다. 28일 모바일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6월 셋째 주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 20위권 내에 위치한 중국산 게임은 7개에 이른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1위)과 리니지2M(3위), 넷마블의 제2의 나라(2위)에 뒤이어 중국 게임사 4399의 ‘기적의 검’이 4위에 포진해 있다. 중국 게임사 쿠카게임즈가 만든 ‘삼국지 전략판’(8위), 미호요가 제작한 ‘원신’(9위)도 10위 내에 올라있다. 예전에는 한국 게임의 ‘카피캣(복제품)’ 또는 불법 복제품이라는 혹평을 받았던 중국 게임은 최근 들어 그래픽 등 기술력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리서치앤드마켓스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모바일 게임의 수출 성장률은 3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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