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미생’들의 웃픈 현실” 극사실주의 드라마에 직장인 열광
“드라마 ‘미생’이 순한 맛 판타지라면 ‘좋좋소’는 매운맛 백신이다.” 철저한 현실 고증을 토대로 중소기업의 열악한 현실을 보여주는 웹드라마 ‘좋좋소(좋소 좋소 좋소기업)’에 대한 시청자 반응이다. 이 콘텐츠를 다큐멘터리라 부르는 이도 있다. “보고 나면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가 올지 모른다. 중소기업에 들어갈 생각이 있다면 백신을 맞듯 꼭 보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OTT 플랫폼 왓챠와 유튜브 채널 ‘이과장’을 통해 공개된 웹드라마 ‘좋좋소’ 시즌 3의 인기가 뜨겁다. ‘이과장’에서 1월 실험적으로 선보인 작품은 시즌 1, 2의 인기에 힘입어 왓챠가 시즌 3부터 공동 제작자로 나섰다. 5일부터 공개된 시즌 3의 5개 에피소드는 22일 기준 유튜브 평균 조회 수 100만 회를 넘겼다. 23일에는 시즌 1, 2의 대본집도 출간된다. 이 드라마가 가진 힘은 뭘까.○철저한 현실 고증, 고발 ‘좋좋소’의 저력은 현실 고증에서 나온다. ‘좋소기업’은 중소기업을 비꼬는 단어 ‘×소기
by “중소기업 ‘미생’들의 웃픈 현실” 극사실주의 드라마에 직장인 열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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