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Instagram

“쫄지말고 대충 쏘자” 강심장 안산… 숨막히는 슛오프서 텐! 텐!

한국 여름올림픽 사상 첫 3관왕에 오른 스무 살 신궁 안산은 주변의 평가대로 멘털 ‘슈퍼갑’이었다. 16강전 이후부터 매 경기 치열한 승부가 이어졌지만 표정이 바뀌거나 큰 동작을 취하는 법이 없었다. 오히려 간간이 미소를 지었다. 옐레나 오시포바(러시아올림픽위원회)와의 결승전 1세트 첫 발을 8점에 쐈지만 이후 2세트까지 5발 연속 10점을 명중시켰다. 4강과 결승전에서 한 차례씩 활시위를 당기다 멈칫하는 동작을 취했지만 결과는 각각 9점과 10점이었다. 화살이 문제가 있었지만 개의치 않고 바로 자세를 만들어 슈팅을 했다. 준결승과 결승에서 연이어 1발로 승부가 결정나는 슛오프를 치렀지만 모두 10점 만점을 쐈다. 경기 도중 80대 bpm에 머물던 안산의 심박수도 결승 슛오프에서는 118bpm으로 올랐지만 오시포바는 167bpm을 찍을 만큼 요동치는 모습을 보였다. 경험 많은 선수들도 다리가 후들거린다는 슛오프 상황을 여자 양궁 대표팀 막내인 그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금메달 시
by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