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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성모멘트’ 한계를 경험하라 드라이버-아이언 풀세트 출시

MZ세대의 유입으로 골프의 인기는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그들에게 일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는 지금도 골프 관련 콘텐츠가 화수분처럼 솟아나고 있다. 골프 용품, 의류 업체들 또한 새로 유입된 MZ세대 고객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2022년 마케팅 전쟁의 승패가 결정 날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팬데믹 현상에 따라 많은 골프 용품업체들이 신제품 출시를 주저하는 가운데 오히려 풀세트를 출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업체가 있다. 올 10월 방향성과 비거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리믹스(RMX) VD’를 선보인 야마하골프다. VD는 ‘Vector Direction’의 줄임말이다. 신제품에는 야마하골프 방향성의 핵심인 관성모멘트(MOI·Moment Of Inertia) 수치를 확대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는 평가다. 리믹스 VD에는 MOI 5820 g·cm²를 보유한 드라이버와 MOI 4000g·cm²의 아이언이 포함돼 있다.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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