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OTT 온도차, 추석 연휴까지 계속?
디즈니+ 드라마 ‘무빙’과 넷플릭스 ‘마스크걸’이 나란히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케이(K)콘텐츠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반면 한국영화의 한숨은 더욱 길어지고 있다. 한국영화가 연중 최성수기인 여름 극장에서도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화제성을 빼앗겨 힘을 발휘하지 못한 가운데, 또 다른 대목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도 걱정이 커지고 있다. ●힘 못쓴 최성수기 여름 극장가 10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연중 극장 최성수기로 꼽히는 8월 한국영화를 관람한 관객은 전체 1456만 여 명 중 64.5%에 해당하는 939만2573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관객 1495만 여 명 가운데 81%가 넘는 1214만 여 명이 한국영화를 관람한 지난해 8월 극장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수치다. 이는 8월 극장을 채운 한국영화 대작 네 편이 관객몰이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비공식작전’과 ‘더 문’은 각각 100만과 50만 관객을 겨우 넘어 흥행에 참패했고 ‘밀수’와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각각 510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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